조회 수 1456 추천 수 0 댓글 0

[ 리포터 기획 취재 - 우리 지역 떡볶이 맛집] 주부, 떡볶이를 탐하다!

4050세대라면 누구나 떡볶이에 대한 추억을 하나쯤은 간직하고 있을 것입니다.
맛있는 학교 앞 떡볶이나 시장 떡볶이를 줄줄 꿰고 다닌 적도 있죠.
어쩌다 맛본 떡볶이의 맛이 추억의 그 맛과 흡사할 땐 ‘바로 그 맛’이라며 나도 모르게 탄성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 떡볶이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죠?
엽기적으로 매운 떡볶이, 전혀 맵지 않은 크림소스 떡볶이, 카레나 자장소스를 넣어 맛을 낸 떡볶이 등등이 그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떡볶이를 좋아하시나요?
우리 지역 입소문난 전통 떡볶이와 새로운 맛의 떡볶이를 맛보기 위해 송파강동광진 내일신문 주부리포터가 총출동했습니다.
주부들이 직접 탐색하고 맛본 떡볶이를 소개합니다.


.....



떡볶이, 튀김에 생맥주 한 잔의 즐거움 ‘미미네떡볶이’

잠실롯데몰 6층에 자리 잡은 미미네떡볶이. ‘분식을 파는 요릿집이 되자’는 모토로 홍대에서 인기를 모았던 미미네가 잠실에 입성했고 늘 손님들로 바글거린다.

대표 메뉴는 국물떡볶이, 튀김이다. 칼칼하게 매운 국물 맛이 이 집의 인기 비결. 떡볶이를 미리 만들어 놓지 않고 주문 후 조리하기 때문에 대기 시간은 다른 분식집에 비해 긴 편이다.

이 집만의 비법으로 튀겨 낸 새우 튀김, 마늘쫑 튀김도 손님들이 즐겨 찾는 메뉴. 마늘 쫑의 알싸한 맛을 살리며 바삭하게 튀겨 독특한 풍미를 자아내는 게 인기 비결. 튀김은 간장 대신 함께 나오는 세 가지 맛의 소금에 찍어 먹는다.

떡볶이, 튀김을 안주 삼아 시원한 생맥주를 곁들일 수 있는 것도 이곳의 매력 포인트. 가볍게 한잔을 즐기는 손님들이 꽤 많다. 집에서도 끓여먹을 수 있도록 3~4인용 반조리 국물떡볶이(1만원)도 별도로 판매한다.


 .....

글=박경숙 박지윤 오미정 오현희 리포터

<기사전문>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19483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